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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필요한 준비물부터...

하드디스크와 PS2용 랜카드는 당연히 필요한 거고.. (하드디스크는 일반 PC에서 사용하는 하드디스크를 말하는 겁니다.)

돈 들어가는 준비물은 2가지였습니다.
1.맥스드라이브(PS2와 PC 사이의 데이터를 옮기기위한 USB스틱형 매개체입니다. 원래용도는 PS2의 게임세이브 파일들을 컴퓨터로 옮겨서 공유 및 백업하기 위한 USB메모리스틱입니다. 이 매개체가 있어야 메모리부팅에 관련된 프로그램[이하HDL-이걸 하드로더 부르더군요.]을 PS2의 메모리카드로 옮길 수 있습니다. 가격은 제가 용산에서 새걸 3만4천원에 구입했습니다.)

2. PS1용 CD(이건 그냥 PS1용 게임CD 아무거나 있으면 됩니다. 꼭 PS1용이어야 합니다. 이게 왜 있어야 되는지 내막은 모르겠으나 이 CD를 통해서 메모리카드로 옮겨진 부팅프로그램들이 구동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전 용산에서 이름모를 PS1게임 CD를 7천원주고 구입했습니다.)

다음부턴 본 사이트에서 다_운_ 받을_수 있었던 프로그램들입니다.
3. BIDATA-SYSTEM.max(XXXXXXX.max처럼 max라는 확장자를 가진 파일은 맥스드라이브에서 사용되는 일종의 압축파일입니다. 이 파일안에 바로 title.db 파일이 있습니다. title.db는 메모리부팅에 사용될 PS1용 CD의 ID번호를 저장한 파일입니다. 본 사이트에서 BIDATA-SYSTEM.max을 다운받으시면 현존하는 PS1용 게임CD의 ID번호가 거의다 들어있기 때문에 따로 title.db 파일을 직접 만드실 필요가 없습니다. 여기계신 전문가님들께 감사드릴 따름입니다.)
다운받기 : http://www.ps3korea.com/forums/attac...achmentid=1293
링크수정 : http://www.ps3korea.com/forums/showthread.php?t=3369

4. BADATA-SYSTEM.max(이 파일은 hdl을 포함한 각종 PS2용 프로그램들을 집어넣을 압축파일입니다.)
다운받기 : http://www.ps3korea.com/forums/attac...tachmentid=166


5. Save Builder 0.8x(이 프로그램은 바로 일종의 알집이나 윈집처럼 “XXXXX.max“ 형식의 압축파일들을 열어서 편집하고 집어넣을거 더 집어넣는 핵심 유틸중 하나입니다. 전 이 프로그램을 여기서 못찾아서 http://www.acple.com/ 의 자료실에서 구할 수 있었습니다. 33번째 자료입니다. 사이트에 가입해서 받으시면 됩니다.) 자료실 메뉴는 사이트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자료실“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6. 하드로더 - 하드로더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상용입니다. 본 사이트엔 이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알아서 구하셔야됩니다. 대부분 압축파일 형태로 있는데 여기서 “hdl.ELF”라는 파일만 있으면 됩니다. 파일명은 다를 수도 있습니다. 대충 하X로X라고 짐작되는 elf확장자를 가진 파일을 사용하시면됩니다.)


그럼 과정을 설명하겠습니다.

1. 일단 위의 링크에서 bidata-system.rar을 다운받으신후 압축을 풀면 bidata-system.max라는 파일이 나옵니다.
이 파일을 맥스드라이브에 복사해주세요. 아무것도 고치실필요 없습니다. Sanai님께서 이미 대부분의 ps1용 CD의 ID를 등록해 놓으셨기 때문에 따로 title.db를 만들실 필요가 없습니다.)이 파일을 굳이 Save Builder로 열어보실 필요는 없지만 열어보시면 이런 내용이 들어있을 겁니다.





2. http://www.acple.com/ 의 자료실에서 다운받은 “Save Builder 0.8x"를
실행시켜 File/Open을 통해서 위에서 다운받은 badata-system.max를
불러옵니다. 불러오시면 아래와 같은 항목들이 보이실 겁니다.



여기보시면 각종 PS2용 프로그램들이 있는데 "하X로X"가 없습니다.
그럼 아래 그림처럼 하X로X파일을
드래그해서 badata-system.max에 집어 넣습니다.
제 경우엔 파일명이 hdl.elf였습니다.




그럼 아래 그림처럼 "하X로X"파일이 추가가 됩니다.
이 상태에서 프로그램을 그냥 닫아버리지 마시고 Save Builder의 프로그램에서 File/Save as를 통해서 ”badata-system.max“라는 이름으로 아무데나 저장해주십시오.


이렇게 맥스드라이브엔 최종적으로 bidata-system.max와 badata-system.max 두 개의 파일만 들어가게 됩니다.
이걸 ps2 메모리카드에 복사해주시면 되는데 위의 두 개 파일은 현재 XXXX.max의 형식으로 맥스드라이브용 압축파일상태입니다.

그럼 압축 푸는 과정입니다. 매우 쉽습니다.

이 두 개의 파일이 복사된 맥스드라이브를 PS2에 꽂고 맥스드라이브 패키지에 들어있던 플스용 맥스드라이브CD(PS1용 CD가 아닙니다.)를 넣고 ps2를 부팅시킵니다. 그럼 맥스드라이브용 파일브라우져 프로그램이 실행 됩니다. 화면상의 아이輧홰뻗맛막琯?직감적으로 어떻게 하셔야 할지 아실겁니다. 이 두 개의 파일을 현재 갖고 계신 PS2용 메모리카드로 Copy가 아닌 Uncrush(열린 상자모양의 아이콘)를 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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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박하구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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